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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6-08-26 18:06
[보도자료] 2016년 최고의 SNS 활용 기업·공공기관, “내 손으로 뽑는다”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5,268  
[헤럴드경제] 국내 최고 권위의 SNS분야 시상인 ‘대한민국 SNS대상’을 주최하는 헤럴드경제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는 8월 22일부터 9월 12일 자정까지 20여일간 ‘제6회 2016 대한민국 SNS대상’ 네티즌 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네티즌 투표는 지난 7월 한달간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 신청한 기업부문 22개사와 공공부문 59개 기관, 단체를 대상으로 대한민국 SNS대상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대한민국 SNS대상 심사는 1차(정량평가)와 2차(전문가평가 및 네티즌 투표)로 이뤄진다. 1차 정량평가는 기업/기관의 소셜미디어 활동이 해당 플랫폼 내 사용자들에게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 얼마나 많은 이용자들이 기업/기관의 소셜미디어 활동을 인지하고 있으며 얼마나 대화에 참여하고 있는지를 소셜미디어 영향력 활용지수인 ‘KoSBI’를 통해 계량적으로 평가한다.

2차 평가는 콘텐츠의 질, 스토리텔링, 활동성, 의사소통성을 중점 평가하는 심사위원단 평가와 네티즌 투표, 내부 전문가 평가로 구성된다.
내부 전문가 평가는 시상의 공신력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서 응모에 참여한 기업, 기관의 내부 SNS 담당자가 참가 부문를 제외한 다른 부문 기업, 기관의 SNS를 서로 평가하는 시스템으로 올해부터 도입됐다.

네티즌 투표는 9월 12일 자정까지 진행되며 1,2차 평가결과를 합산한 최종 결과는 오는 9월 27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시상식은 10월 14일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며 헤럴드경제 특집면도 함께 발행된다.

[기업부문]

*금융 : BC카드, IBK기업은행, KEB하나은행, 신한S20, 신한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에너지 : GS칼텍스
*보험 : 알리안츠생명, KB손해보험
*IT서비스 : SK주식회사, 주식회사 씨온
*유통/물류: 롯데슈퍼
*패션: (주)더엔진
*스포츠: 아식스
*사회공헌: 유한킴벌리
*가전생활용품: 코웨이
*식음료제조: 하이트진로(주)
*지주사: 한화그룹
*비영리부문: 함평단호박향토산업사업단
*건설: 포스코
*기업혁신: 롯데그룹

[공공부문]

*중앙 부처 부문: 경찰청 / 국민권익위원회 / 국방부/농림축산식품부 / 법무부 / 중소기업청 /질병관리본부 에이즈·결핵관리과 / 통계청

*공공기업 :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 LH 한국토지주택공사 / 경륜경정사업본부 / 경상북도관광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 / 인천도시공사/한국가스공사 / 한국가스안전공사 / 한국관광공사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 한국전력공사 / 한국환경공단

*광역지자체 : 경상남도청 / 경상북도청 / 대구광역시청 / 서울특별시청 / 울산광역시청 / 전라남도청 /전라북도청 /

 제주특별자치도청 / 충청남도청


*기초지자체_시 : 경기도 광주시청 / 공주시청 / 김포시청 / 보령시청 / 서울특별시 중구청 / 송파구청 / 안산시청 / 여수시청 / 의왕시청 / 의정부시청 / 전주시청 / 진주시청 / 창원시청 / 천안시청 / 춘천시청 / 하남시청

*기초지자체_군 : 강진군청 / 고성군청 / 하동군청

*교육 기관 및 연구소  :  경기연구원 / 대구광역시교육청 / 우송대학교 / 한국전기연구원

*비영리 부문 :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 /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 대구광역시 관광 / 언론중재위원회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 한국언론진흥재단 / 행정공제회

※ 수상 부문은 세부 조정될 수 있습니다.

[기사원문: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4&oid=016&aid=0001107513 ]